• 최종편집 2024-03-29(금)
 
1s.jpg
(좌측) 박천일 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장, (우측) 김태준 연천군 중면주민자치위원장 [디자인/사진=강정환] ⓒ통통미디어


지난 9월 29일 오후 3시 경기도 최북단 연천군 접경지역 중면 두루미마을에서 중면주민자치위원회(김태준 위원장)와 (사)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원장 박천일)이 지역발전을 목표로 상호 긴밀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천군 중면의 지역발전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발전 프로그램을 교류·협력하며 실질적 협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협력분야】

지역발전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교류

지역이 보유한 다양한 생태·역사자원과 지역발전 자문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기타 당사자 쌍방이 필요로 하는 사항

 

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은 읍면동이 가진 고유한 지역특성을 살리는 지역발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역 주민자치위원회를 지원하고 자문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은 지난 7월 1일 한국수학올림피아드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1천만 원 후원금 전달했고, 첫 사업인 수학 멘토링 사업을 연천에서 계속 추진할 기반을 마련했다. 


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은 연천군 군남면에 위치하며, 올해 3월 경기도지사로부터 법인설립허가를 받았다. 퇴직교수, 기업CEO 출신 및 분야별 전문 연구자들 31명이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 출연기관인 경기연구원을 제외하고, 민간이 주관하는 사단법인 연구원 설립은 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이 경기도에서 처음이다.

 

전체댓글 0

  • 397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 중면주민자치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