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0(일)
 

역사문화 프로그램 1강A.png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원장 최재범)은 (사)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원장 박천일)과 함께 오늘부터 12월 15일까지 「역사교육 프로그램-숭의전 바로알기 주민아카데미」를 미산면(면장 이용희)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 미산면 주민 20여 명이 참가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역사교육 프로그램은 우리지역 바로알기 주민역량 강화하려면 주민 스스로 지역 역사문화를 이해하고 지역 역사문화 유적을 활용한 사업추진 역량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지역 역사문화 전문가 강의 3회, 현장답사 1회, 역사문화유적 활용방안 연구 1회, 주민주도 워크샵 1회로 총 6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수강 이외에 활용방안의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천군 통일평생연구원은 프로그램 수료자에게 수료증 발급할 예정이다.

 

20211111-숭의전2A.jpg

 

(사)경기북부지역발전연구원은 작년 11월 11일 「숭의전 역사적 고찰 및 위상정립 정책토론회」를 미산면에서 개최해 지역 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최재범 통일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향후 읍·면 단위에서 지역이 가진 고유한 역사문화 유산을 주민 스스로 발굴해 사업추진에 앞장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1

  • 90090
이종명

고려역사 리마인드 애쓰시는 강사장님~!!존경합니다
나도 고려인입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천군 미산면, ‘우리지역 바로알기’ 주민아카데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